본문 바로가기
맛집

마라도 가는길 송악산 맛집 형제섬보말칼국수

by 파란둥이카운티 2024. 6. 22.
반응형

 

 

형제섬보말칼국수는

제주 서부에 위치한 송악산 그리고 마라도로 가는 여객선이 들어오는 산이수항 선착장이 있는 대정읍 형제해안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로명 주소에 나와 있듯 이름 그대로 형제섬도 보입니다. 주 메뉴는 보말칼국수입니다.

 

송악산맛집 형제섬보말칼국수 영업시간 위치

더보기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형제해안로 318

영업시간 : 07:00~17:00 [라스트오더 16: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전화 : 0507-1306-1906

 

흐린 날씨.. 그리고 사진에는 표현할 수 없는 강한 바람이 불던날 이었습니다.

앞에 보이는 선착장이 마라도로 가는 산이수항입니다.

그리고 선착장에 있는 배는 마라도로 가는 배입니다.

주차장이 있으나 몇 대 세울 수 없어 이렇게 세우시는 분들도 있고 근처에 대형주차장이 있어서 조금 걸어서 다니면 됩니다. 그 사이 마라도로 가는 배가 떠나네요.

 

 

 

송악산 맛집인 형제섬보말칼국수 식당으로 들어가 볼까요?

 

식당 내부 모습은 이렇습니다.

여러 테이블들이 있고요 혼자나 둘이서 오시는 분들도 많으니 창가 쪽은 2인테이블이 있습니다.

 

형제섬보말칼국수 메뉴

1인 1메뉴가 기본인 식당입니다.

보말칼국수, 보말죽을 기본으로 세트메뉴보말칼국수2+물만두, 보말칼국수2+무늬오징어 숙회, 보말칼국수2+흑돼지 수제떡갈비. 여기서 보말칼국수에서 보말죽으로 변경 시 그릇당 1,000원이 추가됩니다.

1인메뉴로 혼밥세트메뉴가 따로 있는데 보말칼국수 1+물만두, 보말칼국수 1+무늬오징어 숙회 메뉴가 있습니다.

다른 보말칼국수 식당과 다르게 여기는 보말과 매생이가 같이 나옵니다.

대부분 다른 식당의 보말칼국수는 보말과 미역국 형태로 나오거든요

 

제가 웬만한 보말칼국수는 많이 먹으러 다녀 봤지만 매생이가 들어간 보말칼국수는 처음 만나 봅니다.

맛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매생이도 매생이지만 보말이 들어가야 보말칼국수겠죠? 칼국수면과 보말을 찍어 봤습니다 튼실한 보말이 보입니다!

제주에서는 매생이를 먹기가 어려운데(저 또한 수많은 제주의 식당들을 가봤지만 매생이는 처음 만나봅니다) 미역 대신 들어간 매생이가 독특했습니다. 특별히 다른 맛을 느끼기보다 별미랄까? 뭔가 보말과 궁합이 맞는듯해 보였고 달짝지근 짭짜름한 보말칼국수의 중심을 잡아준다는 느낌입니다. (보말칼국수라는 메뉴 자체가 맵거나 짜거나 하는 맛과 거리가 멀어요 적당히 바다의 구수한 맛이 나거든요)

 

만두를 보고 안 시킬 수 없어서 물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보말칼국수와 물만두. 이렇게 먹으면 배가 부르긴 합니다만 만두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 만두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일단 주문했습니다. 우리가 기억하는 딱 그 물만두입니다. 기호에 따라 앞에 있는 간장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식당 위치가 송악산 둘레길 산책 후 점심식사, 마라도 가는 배 타는 산이수항이 바로 코앞에 있는데 마라도로 가기 전이나 다녀온 뒤 바로 방문하기 좋은 위치에 있는 송악산 맛집입니다.

그리고 식당 이름에 나와있듯 형제섬도 잘 보여서 식사 전후로 송악산, 형제섬 경치 구경 하기도 좋습니다.

멀리 산방산도 보이고 용머리해안도 보일 겁니다.

그럼 오늘 점심도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