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도두봉 키세스존 무지개해안도로 제주도 포토존

by 파란둥이카운티 2024. 3. 7.
반응형

제주도 포토존

제주에 많은 포토존이 있지만 제주공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곳에 도두봉 오름 산책과 키세스 초콜릿 모양의 포토존 그리고 도두 무지개해안도로까지 이어지는 예쁜 포토존이 있습니다.

주중 주말 할 것 없이 매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라서 사진으로 담아 봤습니다.

 

 

도두봉과 무지개해안도로

도두 무지개해안도로를 따라 도두봉 입구를 바라보면 이런 풍경이 보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비포장 부지에 알맞게 주차를 하면 되고요

도두봉 오르기와 무지개해안도로는 근접해 있어서 순서와 상관없이 도보로 이용 가능 합니다.

 

저는 먼저 도두봉을 오르기로 했습니다. 여러가지 길이 있는데 도두봉 입구와 가장 가까운 계단을 선택했는데, 이 계단이 짧지만 가장 가파른 계단입니다. 처음부터 정상까지 계단만 나옵니다 조금 무난한 코스도 있으니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다른 코스로 가는 길에 이런 표지판이 있는데요 예전 일제시대때 대공방어 시설을 위해 파놓은 굴이 있습니다.

선조들의 노역과 가슴아픈 역사가 함께 있으니 잠시 생각을 해보는 시간도 갖게 된다면 좋겠네요.

 

도두봉 북쪽으로 바라 보니 때마침 도두무지개요트가 출항하고 있네요

저도 타봤는데 생각보다 넓어서 놀라고 제주시와 용두암해안도로를 볼 수 있어서 좋은 코스였습니다.

 

동쪽 등반 코스 입니다. 이쪽이 훨씬 더 무난하고 덜 힘들게 오를 수 있겠네요

 

섬머리 도두봉공원 안내도 입니다.

여러 길이 있고요 저는 가운데로 올라갔다가 좌측길로 내려왔습니다.

 

도두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제주바다(북쪽)입니다. 날이 조금 흐려서 쨍한 느낌은 없지만 잔잔한 바다를 오랜만에 보네요

 

도두봉 정상에서 남쪽으로 바라보면 제주공항, 제주시내, 한라산이 보입니다.

마침 이륙 중인 비행기가 있어 같이 찍어 봤습니다.

 

이곳은 도두봉 정상에 위치한 일명 키세스존이라는 포토존입니다.

가족, 커플들이 여기서 사진을 많이 찍는 도두봉의 핫플레이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도두봉에서 내려와 무지개해안도로를 걷다 보니 무지개요트가 아직 보이네요

같이 한번 찍어 봤습니다.

무지개해안도로와 제주 바다 그리고 사진 여기도 포토존이니 많은 분들이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기는 장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