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교래퐁낭 식당 [에코랜드 근처 제주 향토음식 맛집]

by 파란둥이카운티 2024. 4. 17.
반응형

삼다수마을 조천읍 교래리에 위치한 향토음식점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는 삼다수, 에코랜드, 교래토종닭식당, 산굼부리등 제주 동부중산간에 위치한 중산간 마을 입니다.

바다 보다 산에 가까운 동네이다 보니 제주해안가에 위치한 식당들 보다 산에 가까운 음식 메뉴들이 많은 곳입니다.

그 중 몸국 이라는 모자반과 돼지고기를 푹 삶은 음식이 있는데, 가수 이효리씨가 좋아하는 식당 인가봅니다 메뉴판에 사장님과 이효리씨 사진이 있습니다.

오늘은 눈으로 인해 에코랜드에 가지 못했지만 에코랜드 근처 그리고 삼다수공장 근처에 위치한 교래퐁낭으로 가보겠습니다.

 

1월에 찍은 사진인데 눈이 펑펑 왔었죠(이 날 눈보라와 쌓인 눈으로 인해 체인 없이 다닐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일정이 있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열심히 달려서 올라 왔습니다. 

교래퐁낭
교래퐁낭 메뉴판

 

교래퐁낭 메뉴

퐁낭쌈정식 [흑돼지 수육, 멜조림(멸치조림), 몸국(해조류인 모자반과 돼지고기를 푹 고아낸 탕)] 2인이상 주문가능

A퐁낭한상차림 [갈치조림, 흑돼지수육, 옥돔구이, 성게미역국, 공기밥 4개]

B퐁낭한상차림 [갈치조림, 흑돼지수육, 고등어구이, 몸국 공기밥 4개]

구이/조림류 갈치조림, 갈치구이,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식사류 몸국, 성게미역국, 전복뚝배기

이런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몸국으로 정했고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며 교래퐁낭 식당내부를 찍어봤습니다.

교래퐁낭
교래퐁낭 몸국

 

교래퐁낭 몸국

사진과 같이 단촐한 구성으로 보이지만 저 내용물은 알차게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주바다에서 건져올린 해조류 모자반과 제주 돼지고기를 넣고 아주 푹 고아내어 국과 찌개의 중간쯤 되는 느낌으로 너무 묽지도 걸죽하지도 많은 상태로 나옵니다.

기호에 따라 그냥 드셔도 되고 고추가루, 송송 썰어 넣은 고추를 넣고 드시면 조금 더 칼칼하게 드실 수 있으니 양은 개인 입맛에 따라 조절 하며 넣어 드시면 됩니다.

교래퐁낭
교래퐁낭 몸국

 

제주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중 하나인 몸국을 다른 각도로 한번 더 찍어 봤습니다.

 

처음에는 예쁘게 나오니 이제 숫가락으로 고추가루를 고르게 저어서 고추가루, 모자반, 돼지고기를 휙휙 저어 줍니다.

다 저었다면 이제 한숟가락을 떠서 드시면 됩니다.

몸국의 맛은 비리지도, 너무 걸죽하지도 않고요 고추의 맛으로 구수한 맛을 조금 더 칼칼하게(아주 조금) 잡아주어 향과 맛을 느낄 수 있고요 아주 푹 고아낸 음식이라서 부드럽게 씹어 넘길 수 있습니다.

제주에 오신다면 몸국 한번 드셔 보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다른 지역에 없는 제주에만 있는 메뉴 입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반응형